[네이버 해피빈 펀딩]

안전한 먹거리의 신념을 담은 '3무(無)' 사과

15년을 지켜온 ‘3무(無)’원칙

충남 예산의 사과 농장 돌다리농원은, 15년 동안 제초제 무(無), 화학비료 무(無), 불필요한 잎 따기 무(無) 의 원칙을 지켜왔습니다. ‘3무(無)’원칙을 지키기 위해서는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비료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또 불필요한 잎 따기를 하지 않아 사과 색이 진하지 않기 때문에, 시장에서 좋은 가격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눈에 보이지 않는 노력 덕분에 풀은 자연으로 되돌아가 나무에 양분이 되어줍니다. 다음 세대 아이들이 살아갈 환경과 안전한 먹거리를 지켜내고자 하는 농원 가족의 진심이 ‘3무(無)’원칙을 지키도록 하는 원동력입니다.

자연에 순응하는 돌다리농원의 꿈

자연은 진실합니다. 깨끗한 환경을 찾는 청개구리와 무당벌레는 돌다리농원에서 함께 살아갑니다. 좋은 사과를 생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이 가진 힘으로 나무를 키우는 것입니다. 사과 나무를 심기 전 2년을 땅에만 투자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빗물이 잘 빠져 나무 뿌리가 썩지 않도록 배수 시스템을 만들고, 자연이 순환할 시간을 주어 땅의 기운을 살려냈습니다. 지하수로 물을 주기 때문에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땅과 물에 투자하는 노력을 인정해주는 분들과 만나 오래도록 안전한 사과를 생산하는 것이 농원 가족의 소박한 꿈입니다.

깊고 풍부한 달콤함이 매력적인 돌다리농원의, 부사

제철을 맞이한 돌다리농원의 부사는, 기본에 충실한 농원 가족을 닮은 깊은 맛을 냅니다. 가장 늦게 수확하는 사과 품종이기 때문에 잘 보관한다면 겨울에도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고마운 사과입니다. 부사는 한국인에게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로 사과 하면 떠오르는 친숙한 품종입니다. 특히, 돌다리농원의 부사는 ‘3무(無)’원칙으로 건강하게 관리된 나무에 가장 오래 매달려 있어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묵묵히 신념을 지켜내는 농원 가족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3무(無)’원칙을 지키는 안심 사과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돌다리농원의 신념에 공감하는 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작년 큰 태풍에 가장 풍성한 나무가 100그루 이상 넘어지는 피해를 입었지만, 오히려 그 자리에 꽃나무를 심고 마음을 다독이며 일어섰습니다. 올해도 무척이나 힘든 해였습니다. 냉해로 시작해 두 번의 태풍과 기록적인 장마로 자식 같은 과실들을 잃기도 했습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실망하지 않고 나무를 건강하게 지켜내 안전한 먹거리의 더 많이 알리고 나눌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About Fruitte


프루떼는


(프루떼는 프로젝트프룻의 새 이름입니다) 프루떼는 안전한 먹거리의 신념을 지키는 좋은 농장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팜큐레이터입니다. 건강한 자연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팜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하여 농장을 알고 누리고 맛보는 기쁨을 전합니다. 프루떼를 경험하는 사람들의 일상에 풍요로움을 더하는 것이 우리가 지향하는 가치입니다. 

문의안내

카카오톡채널: 프루떼

(주중 9시~18시 채팅 상담 가능)


무통장 입금 계좌안내  

국민은행 527837-01-004676 주식회사 로컬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