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1. 환영 및 농원소개 (15분)
농원에 도착하면 농원 사장님이 들려주는 농장 이야기와 수확 방법을 듣고 배울 수 있어요.
2. 그린파파야 따는 시간 (30분)
그린파파야, 직접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번에 체험하게 될 그린파파야는 아주 동그랗지도 않고 아주 길지도 않은 타원형의 적당한 크기의 품종입니다. 국내에 살고있는 태국인들 사이에는 이미 입소문이 나서 직접 찾아와서 사가고 있는 맛있는 파파야이지요. 우리나라에서 이 품종을 키우는 농장은 몇 안된는 귀한 과일이기도 하답니다. 가까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그린파파야를 직접 수확하고 맛볼 수 있는 시간, 어떤 맛일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신중하게 골라보세요! 그린파파야 나무의 모양과 잎사귀 생김새도 찬찬히 관찰해보기도하면서요. 픽킹피크닉에서는 직접 수확하는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도 있고 자연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어요. 체험에 함께 오는 가족, 친구, 연인과 우리 식탁에 이렇게 맛좋은 과일이나 음식이 올려지기까지 애쓰는 농부들의 마음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나눠보세요.
3. 그린파파야 샐러드 만들기 (25분)
그린파파야로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어요. 레시피는 베트남 음식 전문 레스토랑, 라꾸르1912의 베트남 셰프님이 직접 만들어 주셨어요. 라꾸르1912는 베트남 길거리 아이들의 자립을 위해 셰프를 양성하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베트남 사회적기업 KOTO를 후원하고 있어요. 레시피를 제공해 주신 셰프님 또한 KOTO의 졸업생이랍니다. 베트남 현지 셰프님의 레시피로 만드는 그린파파야 샐러드는 더욱 특별한 맛일 거예요.
4. 프룻타임 (20분)
피카(Fika)타임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스웨덴 사람들은 오후가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주변 사람들과 커피나 음료, 다과 등을 함께 나누며, 휴식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해요. 직접 수확한 파파야로 샐러드를 만들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담소를 나누며, 농장에서의 여유를 차분히 느낄 수 있는 ‘프룻타임’, 픽킹피크닉에서 여러분도 경험해보세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컬러링 북, 엽서만들기, 블록장난감도 함께 준비 되어 있어요!
5. 파파야바캉스! 포토존 (상시)
프로젝트프룻이 파파야바캉스! 포토존을 준비했어요. 쭉쭉 뻗은 파파야 나무 아래 준비된 포토존에서 봄날의 파파야바캉스를 즐겨 보세요.